단월드 제공 “생활 속 5분 기체조” [part 3 : 전신두드리기]

단월드 제공 “생활 속 5분 기체조” [part 3 : 전신두드리기]
단월드 전신두드리기

단월드 전신두드리기

 

토닥토닥 건강법, 단월드 전신두드리기

전신두드리기는 피부 표피와 혈을 열어주는 동작으로 온 몸을 두드려 막힌 곳을 풀고 정체된 기운과 혈액을 원활하게 유통시키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두드려는 주는 타법을 통해서 신경세포를 강화하고 혈을 열어 주기 때문에 병증이다 연령에 상관없이 몸의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하지 말고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두드려 주는 것이 좋고, 손의 움직임에 따라 시선도 옮겨 주면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쉽고 효과적인 모세혈관 건강법으로 각광

이 때 주의할 점은, 장기 기능이 아주 안좋은 곳을 세게 두드리면 안 되고 이때는 손을 뜨겁게 비벼서 쓸어주는 것이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약 51억개에 달하며 몸 면적의 90%를 차지하는 모세혈관은 동맥과 정맥 사이를 연결하며 주변 조직과 산소, 영양분 및 물질 교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모세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심뇌혈관 질환은 물론, 당뇨, 신장 질환, 탈모, 심하면 손발 괴사깍지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운동부족, 수면부족, 바르지 못한 식생활, 스트레스, 혈관노화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기건강 프로그램인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김남희씨(단월드 상계센터)가 출연해서 모세혈관 건강을 위한 특별한 비법으로 전신두드리기를 선보였는데 그 방법은 매우 단순했지만 특별 게스트 이계인씨가 따라한 지 5분 만에 엄청난 혈류량 변화가 나타나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뇌경색, 베체트병, 당뇨병 등 다양한 효과사례

은행원 김남희씨(52세)는 20년 전 뇌경색과 베체트병이라는 희귀난치병을 앓았었습니다. 베체트병은 평생 가는 혈관질환으로 몸의 면역력을 약화시켜 염증을 일으키는 병입니다. 뇌경색은 베체트병으로 인한 합병증입니다. 김남희씨는 현재 염증수치 10.6(정상수치 15)로 회복되었고 10알이 넘는 약도 줄었습니다.

 

함께 출연한 변호사 김창환씨(43세) 또한 이 건강법으로 당뇨병 관리에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는 일형당뇨를 앓으면서 인슐린으로도 당수치 조절이 어려웠는데 이제는 혈당조절이 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주부 최행심씨(45세)는 손발이 차갑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었는데 냉증해소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단월드 전신두드리기 배워보기

토닥토닥 건강법, 전신두드리기는 아주 단순합니다. 손바닥을 약간 오므린 상태에서 팔~가슴~배~허리~엉덩이~다리 순서로 토닥토닥 5분간 두드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건강법은 한민족 시원과 함께 했다는 선조들의 건강법으로 “마고양생법”이라고도 불리며 전수되어 오다가 단월드에서 현대인들에 맞게 변형한 전신조타법으로 국민에게 보급해 왔습니다

 

1.왼쪽 어깨~손바닥~손등~어깨까지 올라가면서 두드린다. 오른쪽으로 반복한다.

2.두 손으로 가슴을 조금 오래 두드린다.

3.가슴에서 내려와 배, 옆구리까지 골고루 두드린다.

4. 허리를 숙여 등 뒤 신장과 허리부위를 두드린다.

5. 엉덩이~다리 뒤쪽~발등~앞쪽으로 올라오면서 두드려준다.

6.허벅지~다리 양 바깥쪽(바지옆선)~발목까지 내려가면서 두드린다.

 

전신두드리기

전신두드리기

 

TV에 방영된 전신두드리기

[SBS 생방송투데이 뇌경색을 극복한 온몸털기 (방송보기 클릭)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온몸털기와 전신두드리기로 뇌경색, 베체트병(면역계 질환)을 극복했다는 김남희씨(단월드 상계센터)의 스토리를 집중 공개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두드리면 열리는 모세혈관 건강법 (방송보기 클릭)

체험 5분 만에 게스트들의 혈류량이 4배 증가해서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 토닥토닥 건강법을 공개합니다.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뇨에 좋은 두드리기 (토닥토닥) 운동법 (방송보기 클릭)

당뇨중에 가장 중증 당뇨라고 알려진 일형당뇨를 앓고 있는 변호가 김창환씨(단월드 서초센터)는 운동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전신피로에 시달렸는데, 전신을 두드리는  가벼운 운동으로 당수치도 정상으로 회복하고 누구보다 활기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이전글 단월드 제공 “생활 속 5분 기체조” [part 1 : 접시돌리기]

> 이전글 단월드 제공 “생활 속 5분 기체조” [part2 : 발끝치기]

 

No Comments Ye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